여유가좋다

cu 편의점김밥 백종원 매콤불고기 김밥 본문

간식후기

cu 편의점김밥 백종원 매콤불고기 김밥

여유가좋다 2017. 2. 9. 11:50

 씨유 백종원의 매콤불고기 김밥 후기


어제에 이어서 오늘도 아침은 CU 편의점 김밥으로 해결해요!!

CU에서 2천원에 구입했는데, 역시나 한줄김밥처럼 내용물도 푸짐하고 좋네요.

하지만 저는 한줄김밥이 더 맛있었어요



 매콤불고기김밥 225g(361kcal) 

가격은 2,000원으로 한줄김밥보다는 300원 더 비싸네요.





편의점 김밥 맛 선호 순위에서 (모블로그 김밥마니아 4인평균 자료)

1위가 백종원의 한줄김밥이 선정되었어요. 

저도 동감하는 바 인데요.


지난 번 포스팅에서 썼듯이 한줄김밥에 들어가는 재료가 무려 6가지나 되며, 

각 재료가 살아있어서 입안에서 맴도는 양념오뎅이 참 부드럽고 맛있답니다.


그리고 대망의 2위는 백종원의 매콤불고기!

3위 숯불맛불고기

4위 맵닭&달닭반반

5위 고소한참치마요

6위 new 참치김치

7위 new 매콤참치

이 순으로 평가되었네요. 

(개인블로그 평가단에 의한 자료이므로 입맛은 모든 사람들의

주관적 판단에 의해 평가되는 점을 감안하여 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.)



저는 이 차트 중에서 백종원 한줄김밥, 백종원의 매콤불고기김밥, 맵닭&달닭반반, 고소한 참치마요 

이렇게 먹어봤는데, 고소한 참치마요는 정말 별로였던걸로 기억합니다...

약간 닝닝한 맛과 내용물이 튼실하지 않았어요

하지만 입맛은 개취이니 잘 판단하시길 바랄게요 ㅎ



들어가는 원재료명도 뒷면에 스티커로 부착되어있습니다.

알러지가 있으신분들은 내용물을 잘 확인하고 드시길 바래요.

역시나 제조원은 (주)원푸드립으로 경상남도 김해시에 있네요



1분정도 전자레인지에 데운 후 비닐을 벗겨 개봉해보니

8조각 나란히 예쁘게 줄지어 서있습니다.


시중의 김밥** 보다는 내용물이 실한 것 같네요.

하지만 불고기가 좀 더 푸짐하게 들어갔으면 좋겠네요.

구성은 불고기 + 달걀 + 당근 + 단무지로 구성되어있습니다.

먹다보면 입이 얼얼할 정도로 입이 화끈해지는 맛이에요.

제가 매운걸 잘 못먹어서 먹는내내 물과 같이 먹었더니 배가 더 불러오네요.







내용물은 부실하지만 저렴한 가격을 내세운 김*천국의 유행은 사실 조금 지나가고

그 뒤로 고봉민김밥으로 프리미엄 김밥이 제 2의 김밥 전성시대를 맞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,


고봉민김밥, 오정은 김밥, 바르다김선생, 등으로

김밥체인점이 줄줄이 생겨나게 되면서 너도나도 가격을 올려서







4,000~5,000원짜리 김밥까지 등장했었죠.


하지만 프리미엄 고급재료를 넣더라도 김밥은 김밥일뿐이라는게 제 생각인데요 .

김밥 한 줄에 내용물을 아무리 많이 넣더라도 김 한조각에들어가는 양은

그 한계가 있을텐데 저렴한 서민음식에서 벗어나

너무 상업적으로 변한 것 아닌가 하는 생각도 종종 들곤합니다.


비싼만큼 프리미엄값을 한다라는 인식으로 잡혀버린 듯 하네요.

하지만 김밥 한 줄에 밥 한끼 값은 너무한 건 아닌가 싶습니다.

서민을 대표하는 음식이 하나 사라진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

조금 안타깝네요.


이런 시장에 발맞추어 편의점 김밥들이 저렴한 가격으로 

서민들의 마음을 잡을려는 듯 줄줄이 선보이고 있는 시점인 것 같네요.

 

비싼 김밥 가격은 부담스럽고, 내용물은 튼실하게 드시고 싶은 분은

편의점 김밥 추천드립니다!




Comments